안녕하세요, 불문과 세미나실입니다.

리용 연수와 관련한 학우 분들의 문의사항에 대해 공지드립니다.


1. 사전 등록 (리용 연수원 측 명단 제출용, 비용 발생)

1) https://www.ilcf.net/vous-etes/etudiant/inscription-programme-francais-langue-etrangere/ 접속 및 회원가입

2) se pré-inscrire en ligne - "1er semestre intensif - Octobre 2022 à janvier 2023" 와 "Février 2023" 등록


2. 정규과정 속성과정 수강

- 정규과정과 속성과정을 모두 들으시고 9학점을 인정받으셔야 해당 학기 인정이 됩니다.

 (F를 받거나 둘 중 하나를 듣지 않는 경우 해당 학기는 인정되지 않으며, 이에 따라 받으신 등록금(장학금 형태)도 반환하셔야 합니다.)


3. 서류 제출

- 사전 등록과 별개로 학과에 제출하는 서류는 5월 3일 화요일까지 제출하셔야 하며, 대면 혹은 이메일 모두 가능합니다.

- 학업계획서는 자유양식입니다. 편하신 방식으로 지원동기, 수학계획 등을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4. 정규 8학기 파견 불가

- 현재 학점 인정, 졸업 등의 이유로 문과대학 행정실 측에서 정규 학기 8학기에 파견대상인 학우분들의 경우 선발이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해당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본교에서 초과학기 등록 여부와 관련 없음)


5. 연수 오리엔테이션 및 기타 문의

- 공지드린 대로 5월 6일 금요일 11시에 Zoom 상으로 연수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됩니다. 정보 전달 및 질의 응답이 있을 예정입니다.

- 학과 홈페이지 연수보고서 항목에 학우분들의 경험이 축적된 자료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정보가 있으므로 참석 이전에 읽어보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을 시 불문과 메일 혹은 전화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