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연구회 “행복한 시지프”
6기(2016) 모집 공고


불어불문학과에서는 재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운영되는 다양한 소규모 연구회 모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영래 교수님과 함께하는 소규모 연구회가 2016년 2학기 새로운 구성원을 모집합니다.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Q&A


♣ 무슨 공부를 하는 모임인가요?

 

새로 준비하는 모임의 성격은 <문학과 철학의 만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철학>이라는 말이 너무나 개념적이고 딱딱하게만 들릴 수도 있지만, <철학>이란 꼭 그렇게 어렵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그것이 아름다운 한편의 <문학 작품> 속에 녹아 있을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우선 실존주의 문학의 대표적 소설가인 알베르 카뮈 Albert Camus의 에세이 [시지프의 신화 Le Mythe de Sisyphe]를 원서로 천천히 함께 읽으면서 문학 속의 철학을 함께 음미해 보고자 합니다. 
소규모 인원으로 격식 없이 공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모임이기에 정규 수업시간에 풀지 못했던 온갖 궁금증들을 해결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 학기 중인데 언제 모이나요?

 

참여 학생들의 수업 시간에 맞춰서 격주로 저녁시간(19시-21시 정도)에 진행 예정입니다.

 

 

♣ 어떻게 신청하나요?

 

참여를 원하는 학생(이중 전공생 환영)은 2016년 9월 15일(목)까지 지영래 교수님(연락처: 010-8533-8575 jimage@korea.ac.kr)께 메일이나 문자로 참여의사를 밝히면 됩니다. 참여인원은 최대 7명을 예상하고 있으며, 신청자가 많은 경우엔 개별 면담을 통해 선발합니다.

 

 첫 모임은 10월 5일(수)에 예정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