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2학기 연구보고서

 

안녕하세요. 20162학기에 리옹에서 연수를 한 손택기라고 합니다. 프랑스 생활에 편하게 살기 위해서 CAF준비와 리옹 영화관소개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OFII

OFII보내야 할서류는

-OFII양식서

-여권 사본, 비자면 사본

-입국때 찍힌 여권면 사본

프랑스에 도착한후에 먼저 가장 중요한 일이 바로 OFII를 보내는 것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서류를 미리 준비되고 카톨릭대학교에 사무실에 가서 학교 등록할때 학교에서 서류 처리를 해줬습니다. 직접 가는 것이 필요없습니다. 근데OFII1015일에 보냈는데 결국은 3개월후에 115일쯤에 받았습니다. 2월말에 프랑스에서 떠나야 가니까 한달만 남았느라 CAF를 못 받았습니다. 너무 아쉽다고 생각했는데 이것은 꼭 챙겨 준비해야 합니다. 서류를 보낸 후에 전화하든지 메일하든지 자주 물어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OFII를 보낸 후 2주쯤에 Rendez-vous 날짜가 왔는데 우편를 사야하니까 학교 근처 TABAC에서 필요한 우표를 살수 있습니다.

 OFII 사무소에 필요한 서류는

-      사진2

-      여권

-      우편

-      거주증명서

-      기숙사증명서

전에 건강검진를 해야하는데 저의 경우는 없었습니다. 그냥 사무소에 가서 준비한 서류를 보냈고 10분 기다린 후에 여권에 OFII스티커를 붙여 다 끝났습니다. 아마 건강검진은 시간마다 경우가 다릅니다. 그때 건강검진 없는것은 되게 좋습니다.

  

2. 영화관 소개

사실 리옹에서 영화관은 많이 없을 것 같습니다. 학생들은 자주 가는 영화관은 2개 있는데  간단하게 소개 드립니다.

UGC 영화관

주소: Pôle de Commerces et de Loisirs de Confluence. 69002 Lyon.

사실 Confluence는 학교근처 제일 편한 백화점이라고 생각합니다.거기에는 옷 가게 많고 식당도 있는데 영화관까지 있으니까 매우 추천하겠습니다.

그리고 APP 있어서 인터넷에서 표를 미리 살 수 있이니까 편하게 사용합니다. 학생표를 사면 학생증을 꼭 챙겨 갖고 갑니다.

더 하나는 UGC영화관 있는데

주소 :Centre commercial Lyon Part-Dieu , 69003. Lyon

Part-Dieu제일 큰 백화점 있고 학교 Perrache에서 TramT1 타고20분쯤에 도착할수 있습니다. 근데 백화점이라 평일에 사람이 매우 많느라 만약에 가면 영화표를 꼭 미리 사야합니다.

 

Pathé Bellecour

주소 : 79 Rue de la République 69002. Lyon

이 영화관은 Bellecour에서 있는데 위치는 좋고 근처는 거리에서 옷가게 많으니까 쇼핑할수 있습니다. 영화관 밖에서 자동판매기 있어서 이용하면 영화표를 더 쉽게 사는 방법입니다.

부족하지만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리옹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